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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안내

생활관 출입 안내

  1. 가. 생활관 내의 면학 분위기 조성 및 도난 방지를 위하여 비입주자는 출입을 금함.
  2. 나. 면회는 입주자와 연락 후 입주자가 현관으로 나와서 면회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3. 다. 생활관에 들어갈 때는 지문인식(또는 스마트카드 사용)을 해야 함.
    1. 1) 각 동의 출입자는 지문인식(또는 스마트카드 사용)을 통해 본인임을 확인 받아야 함.
    2. 2) 지문 등록자(또는 스마트카드 사용)에게만 출입의 권한이 주어지며, 타인 동반 출입이 금지 됨.
    3. 3) 출입문 이외의 방법으로 무단출입은 절대 금지되며, 적발 시 입주자수칙에 의거하여 처분 됨.

생활관 입주실 정기 점검 안내

전남대 생활관 입주실 정기 점검 안내 표
구 분 내 용
정기점검일 매월 첫째 주 목요일 21:00 ~ 23:00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중점
점검 사항
입주자 확인, 청소상태, 흡연 여부, 인화물질 소지 여부, 비품 확인 등
실시방법
  • 정기점검 시 부재중일 경우 호실출입문에 “재방문 스티커” 부착
  • 재방문 시에도 부재중일 경우 ‘정기점검 미점검’으로 벌점 3점 부과.
    (부득한 상황이 있는 경우 반드시 점검일 이전에 해당 조교에게 연락해야 함)
  • 입주실 청소 상태, 면학분위기를 해하는 환경에 따라 벌점 부과.
  • 흡연 시 강제퇴관처분, 흡연흔적 발견 시 벌점 5점 부과.
  • 허가 품목 이외의 전자제품 사용 시 회수 및 강제퇴관 처분
기타사항
  • 외박 : 생활관 홈페이지 ‘외박 신청란’에 행선지 및 연락처를 기재하여 외박일 전날까지
    신청 완료 되어야 함. 미신청자는 무단외박으로 간주하여 벌점 1점 부과.
  • 지연귀관 시에도 입주자임이 확인되면 언제든지 출입이 가능 함.
    단, 지연귀관에 따른 벌점(1점)이 부과됨(타인과 무단 동반입실은 벌점 및 퇴관 처분).
  • 생활관 홈페이지 지연귀가 신청서에 반드시 부모님 확인을 받아 조교에게 제출.
    (지연귀가서가 제출된 후 각동 조교의 승인이 발생한 이후부터 벌점이 부과되지 않음)

※ 지문인식(또는 스마트카드사용)을 통해서 생활관을 출입할 수 있는 사람은 오직 본인뿐입니다.
자신의 권익을 위해서라도 타인이 따라 들어오는 것을 저지하도록 합시다!

생활관 행사 관련

행사 시기

9월 중(예정)

행사 개요

다양한 체육행사와 문화행사, 그리고 체험행사를 통해 모든 생활관 입주생들이 즐겁고 건전하게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함.

행사 내용

오픈하우스, 예쁜방 콘테스트, 벼룩시장, 세계음식문화축제, 무대 행사 등

화재대피 훈련

상반기, 하반기에 각 1회 실시함(연간 2회 이상 실시).

  1. 1) 훈련을 통해 대피통로 및 대피방법 숙지
  2. 2) 각 실 출입문에 부착된 대피통로 및 소화기 작동법 숙지
  3. 3) 하반기 훈련에는 소방관서와 합동훈련 실시 예정
  4. 4) 자발적 훈련참여자는 상점 2점 부여 예정

입주생들은 화재대피 훈련에 참여하여야 함

소방훈련 예정일

상반기(3월), 하반기(9월)

입주생 생활지도 업무

질서있는 공동생활 및 입주자의 안전?편리한 입주생활, 생활관의 효율적 운영과 입주생 상호간 배려와 존중의 문화 형성을 위하여 생활관 입주생들의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립니다.

생활관 행정실

생활관 행정실은 질서 있는 공동생활을 위해 입주생 생활지도관리업무의 전반을 조치할 수 있다.

  1. 1) 입주생 관리 및 지도 전반
  2. 2) 생활관 입주행정업무
  3. 3) 조교 및 동장 관리업무
  4. 4) 입주생의 민원 처리업무

조교

각 동의 조교는 생활관행정실의 업무를 보좌하며, 다음의 사항을 조치할 수 있다.

  1. 1) 입주·퇴관업무 협조
  2. 2) 반디제 등 생활관 행사 협조
  3. 3) 생활관 정기점검 및 입주실 관리
  4. 4) 입주생 관리 및 지도 업무 협조
  5. 5) 각 동 입주생 민원상담 및 처리
  6. 6) 상·벌점 관리

 동장

각 동의 동장은 각동 조교의 업무를 보좌하며, 다음의 사항을 조치할 수 있다.

  1. 1) 입주·퇴관업무 처리보조
  2. 2) 입주생 불편사항 접수 및 생활안내
  3. 3) 생활관 정기점검 및 생활관 입주실 관리보조
  4. 4) 기타 행정사항 보조
  5. 5) 기타 반디제 및 소방훈련 보조
자주 묻는 민원 문의 안내
입주/퇴관 및 각종 민원 관련 문의 : (생활관행정실 062-530-3733/4)
근로장학조교 / 근로장학생 / 행사 관련 문의 : (담당자 062-530-4591)
인터넷 / IP / 외국인 관련 문의 : (담당자 062-530-4599)

화재발생시 대처요령

  1. 가. 화재발생 초기에 소화기와 소화전을 이용하여 긴급 진화한다.
  2. 나. 119 또는 관리실, 상황실(530-0119)로 전화한다.
  3. 다. 평상시 각동 중앙에 비치된 소방시설 배치도를 숙지하고 화재가 발생하였을 때 신속히 대피·진화할 수 있도록 한다.

소화기, 소화전 사용 방법

소화기
안전핀을 뽑는다 > 호스를 발화점으로 향하게 한다 > 손잡이를 힘껏 잡아 누른다 > 비를 쓸 듯이 분사 한다
옥내 소화전
화재가 발생하면 화재를 알리고 발신기 스위치를 누르고, 소화전 문을 열고 관창과 호스를 꺼낸다 > 다른 사람은 호스의 접힌 부분을 펴주고 관창(노즐)을 가지고 간 사람이 물 뿌릴 준비가 되었으면 소화전함 개폐밸브를 돌려 개방한다 > 관창을 잡고 불이 타는 곳으로 물을 뿌린다

쓰레기 배출 안내

  1. 가. 쓰레기봉투를 이용하여 지정된 외부 쓰레기통에 분리수거 해야 한다.
  2. 나. 생활관 내 쓰레기 무단 투기 및 배출 방법을 위반 하는 경우 벌점 부과처분 및 강제퇴관 처분 된다.

불편 사항 처리

응급 사항(환자발생 등), 긴급 사항(화재 등), 불편 사항(소란, 소음 및 비품 등) 및 기타 건의 사항이 있을 경우 아래 전화 혹은 생활관 홈페이지에 신고